2011. 2. 13. 10:22







이전 포스트의 내용은 구글 공익광고가 자꾸 나타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지금은 공익광고가 계속 나타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끔 광고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2개가 붙어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내용 상단에 다음애드뷰와 함께 나란히 하나가 있고, 사이드 바에도 추가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공익광고가 나올 때, 사이드 바에는 빈 공간으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다른 웹사이트를 돌아다니고 애드센스 공익광고관련 검색을 해보면 그냥 공익광고가 나와서 이것을 다른 광고로 대체를 하여서 블로그 운용중이다 이런 내용이 주류 였습니다. 즉 어디에도 공익광고 대시네 공백으로 해당 배너 영역을 채운다고는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다만 애드센스 광고 게시자가 공익광고 노출시 특정 광고로 대체하거나 특정 색등으로 해당 영역을 변경 할수 있다고만 되어 있습니다.

아래으 구글 애드센스 공지를 보고서 생각을 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2개가 들어가 있기에 하나는 공익광고가 뜨고 하나는 빈 공간으로 유지되는 것이 겠구나 했습니다. 아마도 예전이었다면 두곳에 모두공익 광고가 나와야 겠지만, 블로그에 공익광고가 나타날 즈음에 구글에서 정책이 변경 된듯 합니다.

블로그에 해당 영역을 공익광고가 아닌 공백으로 두니 사이트가 정말 버려놓은 것 처럼 보여서 공익광고보다도 더 이상하게 보이는데 이렇게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공익광고를 대체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공익광고를 대체하거나 다른 색으로 표시될 수  있도록 해두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 현재 블로그에는 공익광고가 거의 등장하지 않습니다. 현재로서는 포스팅시 제목에 큰 영향을 받는 듯 합니다. 아이폰게임을 소개하면서 특정 단어를 언급하였는데 해당 단어가 공익광고 노출에 지대한 영향을 준것이 아닌가 하고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 보기
[블로그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의 공익광고와 광고가 나오지 않는 현상에 대해서
[블로그 이야기] - 구글광고의 키워드 매칭광고 결과물^^
[컴퓨터/인터넷 이야기] -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지다.

구글 애드센스의 공익광고 변경 내용 [바로가기]

Posted by mayo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