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2. 7. 21:25





간만에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보니 구글 애드센스광고가 공익광고로 바뀌어 있다, 블로그 사이드바에는 아예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현재는 해당 광고를 하단으로 내려놓았다. 연휴동안이라 사이트에 별다는 걸 한적도 없는데 이런 일이 벌어지고있다. 광고가 제대로 나오더라도 클릭이 0에 수렴하는지라 크게 상관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자꾸만 눈길이 간다. 애드센스를 세팅하고 나서 대략 2달정도에 이렇게 된듯 하다. 인터넷을 찾아보고 이웃 블로거들의글도 읽어봤지만 아직은 해결을 하지 못했다. 이렇게 하면서 하나둘 배워 간다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남겨본다.





공익광고가 나타나는 경우를 검색을 통해서 몇가지 찾아보았다.



구글 애드센스에 공익광고가 나오는 경우는?

* 구글 정책상 핀번호 등록을 하지 않으면 공익광고가 나올 수 있다
   (구글에서 아직 핀번호를 보내주지 않음, 수익은 이미 넘었는데^^)
* 블로그의 내용이 건전(?)하지 못한 내용이면 공익광고가 노출된다.
* 블로그내의 스크립트나 html등의 오류
* 구글 애드센스 시스템의 문제다 (ㅠㅠ)




광고를 찾아서

구글링도 해보고 애드센스 사이트도 찾아보았지만, 딱히 방법이 없어서 당분간은 지켜볼 요량이다. 하지만 뭔가 대책을 세워야 겠다는 생각에 신규로 코드를 발행해서 이미 버려진(?) 블로그에 코드를 넣으니 잘 나온다. 즉 핀문제는 아닌듯 하다. 핀문제라면 다른 블로그에 올린 광고도 공익광고가 나올듯 한데 멀쩡하게 광고가 잘도 나온다.
블로그내의 스크립트나 html등의 오류는 문제가 안될듯 하다. 설 연휴 동안에는 변경한것이 하나도 없으니, 그렇다면 현재로서는 블로그의 키워드와 애드센스 시스템의 문제라고 생각되어지지만, 다른 블로그나 사이트를 돌아다녀봐도 공익광고가 나오는 곳은 나뿐이다. 즉 구글을 믿어야 한다는 일념하에, 구글애드센스 시스템은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을 하고있다.
그렇다면 남은 한가지는 블로그내의 특정 키워드 때문에 공익광고가 나온다는 것으로 현재로서는 결론을 내놓은 상태입니다.



애드센스의 공익광고를 대체할만한 광고는 있는가?

공익광고에 대해사여서 구글링을 하던 중에 많은 블로거들이 구글 애드센스의 공익광고를 대체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실제 사용하고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새로운 글을 포스팅하고나서도 계속 공익광고가 게시된다면 공익광고를 타 광고로 대체하는 것을 오늘이 가기전에 시도를 해볼 생각입니다. 현재로서는 링크프라이스쪽으로 기울고있습니다. 지독히도 클릭율이 나오지 않아서 없애버린 링크프라이스 ^^





공익광고 해결은 진행중.....

블로그 포스팅을 정리하는 동안에도 원인은 파악하지 못했지만, 몇가지  증상은 확인을 한 상태이다. 사이트 주소를 직접 입력하면(http://mayoha.tistory.com) 꼭 공익광고가 뜬다, 하지만 페이지를 넘기거나 외부에서 링크를  타고들어오거나 제목을 클릭하여서 페이지를 보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보인다. 증상은 알겠는데 원인과 해결책을 아직은 모르겠다^^
Posted by mayo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