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3. 14. 11:06




어느날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메일이 한통 도착을 하였다

오랜기간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구글에서 메일을 받아 본적은 거의 없는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다.
초대메일이나 기타 당등 서비스 관련 메일 몇통만을 받아 본적이 있어서 그런류의 메일이라고 생각하고 메일을 열려고 하는데
메일의 제목이 무섭다 "Google Adsense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비활성화 전에 어떤 관련 메일도 없이 바로 비활성화가 되어버린것이다.
갑자기 뭔가 꽉막힌 답답함^^;;

바로 구글링을 시작한다. 애드센스 비활성화등으로 검색을 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계정이 비활성화되었고, 이유를 정확하게 파악할수가 없다고 했다. 그리고 비활성화관련 메일을 보내서 다시 활성화가 가능하다는데 거의 불가능 하다는 내용들이 대부분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시스템에 대해서 원망도 하고 한번 비활성화된 계정은 다시 쓸수가 없다고 하는 내용들이 대부분이 이었다.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구글 애드센스나 기타 광고로 목독(?)을 마련해보자는 것도 아니고 해서, 그냥 내버려 두자는 생각도 들었지만 도대체 무슨 이유로 비활성화 되었는지 알고 싶어서 의의신청을 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이의 신청 항목을 보고는 든 생각인 이런것이었다 "아~ 이의신청 어렵겠구나 ;;" 이의 신청 자체의 항목들도 어려워 보였지만, 해당 내용을 증명하기는 더욱 힘들듯 하였다. 더군다나 무효행위에 대해서 증명을 해야 하는데, 이 무효행위가 도대체 무엇인지 알수도 없었고, 누가 어디서 어떻게 무효행위를 지속적으로 하는지 알수도 없었다.

결국은 구글 애드센스 계정은 비활성화 되었고 해당 광고들은 블로그에서 나오지 않게 처리가 되었다. 우선은 급한대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영역은 주석으로처리를 해두었다. 블로그 두곳에 애드센스 광고가 있었는데 정말 빈 공간이 우스꽝스러웠다.


이왕 계정도 비활성화 된김에 레이아웃을 전체를 바꾸어보자는 생각으로 테마및 레이아웃에 대해서 고민을 한참 하는데, 구글에서 다시 한통의 메일이 도착하였다. 이전의 계정 비활성화 메일은 한글로 왔는데 계정이 다시 활성화 되었다는 메일은 영어로 왔다^^;;


해당 내용을 구글번역기에 돌려보니
이전 무효화에 의한 계정 비활성화를 해지하고 이전 적립금도 다시 재적립 해준다고 메일이 왔다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도대체 무슨 이유로 시스템(구글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관련)이 계정을 비활성화 하고 다시 계정을 활성화 했는지 의문을 따름이다^^


애드센스 계정도 활성화되었고 하니
하루종일 하던게임도 이젠 좀 적게 하면서 다시 블로그에 매진해야겠다


Posted by mayo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