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3. 12. 21:00

크롬캐스트 설정및 사용기를 진즉에 적었어야 하는데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이렇게 시간이 흘러버렸다.

사실 그날 테스트 후에 서너번 이용하고는 거의 이용을 하지 않아서~~~


사용기를 써야 한다는 걸 생각을 못했다..

즉 구매후에 거의 사용을 안했다는 것이다




ㅁ 기존에 설명서나 인터넷에 나온 방법으로 한번에 안돼서 살짝 당황을 했었다.




크롬캐스트를 HDMI에 연결하고 전원으로 USB에 연결 완료





TV화면에 크롬캐스트 화면이 나온상태에서

컴퓨터에서 cast.google.com/chromecast/setup 사이트 접속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서 다운로드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실행





Accpet를 누르고 계속 진행





여기서 부터 문제가 되었다

네트웍을 잡지 못한다~~~

WI-Fi이야기를 하는거 보니 조금 수상하기는 하다.....

현 상태는 TV는 무선인 상태이고 PC(Imac)은 유선으로 연결된 상태





결국은 유선 네트워크를 끊고, 무선연결하여서 해결

유선으로는 절대 안되더라~~~





무슨 이유인지 모르지만 avast가 무선에 대해서 경고를 한다.

아 몰라.. 그냥 진행






TV화면에 같은 코드가 나오면 That's My Code누르고 진행






계속되는 세팅~~





무언가 업데이트 진행중~~~~







세팅 완료

TV에 나오는 배경은 계속 변경이 된다.






PC화면 크롬 캐스트 관련  아이콘 보인다.

클릭하면 조금전에 연결한 크롬캐스트 장치가 보인다.





크롬의 화면에서 파란색의 아이콘이 보이는 탭이 현재 TV에 보이는 화면이다






PC화면을 TV에서 보는 화면~~

지도를 펼쳐서 여기저기 보는중~






설정했던 PC(imac)가 아닌 다른 노트북에서 크롬으로 테스트 중~~

이유는 모르지만 imac에서 연결 했을 때는 tv에 보이는 색이 좀 이상했지만 

삼성 노트북에서는 비슷한 색으로 나왔다

(자기 직전이라.... 바닥에 이불이;;;;;;)




****

초기 세팅시 TV와 PC가 둘다 무선으로 되어 있어야 세팅이 가능했지만,

그후에 사용할때는 PC는 계속 유선으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었다.

그리고 현재 베타이지만 크롬의 탭뿐 아니라 전체화면도 TV로 전송하는데 문제가 없었다.

단 전체화면을 곰플레이어나 유튜브등의 영상 플레이시는 속도저하로 인한 감상불가~~



현재까지 느끼는 크롬캐스트의 장점은

ㅁ 놀이기구

ㅁ 동일 네트웍상에서 간단한 브리핑~~ 

(빔이나 여타 장비가 필요가 없다)

ㅁ비교적 저렴하다

ㅁ tv시청중에 인터넷에 뭔가 볼만할게 있을때

강제로 PC화면을 보낼수 있다..

(이걸 활용하면 밥먹자~~~, 잠잘시간, 사랑해~~~ 등의 문구를 TV로 보낼수 있을 듯 하다)



단점은

ㅁ 아직까지는 딱히 이걸가지고 뭘 할게 없다

물론 내가 이걸 가지고 다양하게 활용을 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할게 없다.








Posted by mayo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