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 13. 17:14

이번에 안드로이드 기반 OS 인 Remix OS가 정식 출시되었다고 해서 웹써핑을 하여서 ISO파일을 받아서 HP Stream 11에 설치를 해보았다. 

아직 몇가지 단점들이 있어 보이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만을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UI를 경험해볼수 있다는 것은 엄청 큰 메리트라고 생각되어 된다. 더군다나 기존에 윈도우가 설치된 PC에 포맷이나 기타 작업을 하지 않고 Remix OS가 설치된 USB만을 가지고 안드로이드를 경험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발전이라는 생각이다. 



USB로 부팅하자 마자 나타나는 RemixOS 로고

이렇게 쉽게 부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첫번째 좋은 점이다.



WIFI도 바로 잡는다..

유선은 연결 안해봤지만 유선도 바로 될듯한 기분이 될듯하다.





설치 완료 화면

윈도우와 완전 비슷한 화면이다.

사용법도 비슷하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태블릿 탄생이다.


몇시간 사용해보고 말았지만, 몇가지 장단점을 간추려 본다.

장점

1. USB메모리 만으로 쉽게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용할수 있다.

2. 저 성능의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활용 가능하다 (야외 광고나 디스플레이용으로 쉽게 활용 가능할듯 하다.)

3. 안드로이드 게임 머신으로 활용가능



단점

1. 무슨 문제인지 모르지만 현재 용량이 2기가로 제한되어서 프로그램을 제대로 설치할수 없다.

2. USB메모리를 전부 다 사용하지 못한다. (향수 업데이트로  이부분만 해결된다면  아주 좋을듯 하다.)

3. HP 스트림은 대부분의 하드웨어를 다 활용가능하지만 와이파이나 기타 키보드등이 안되는 컴퓨터들도 존재한다.

4. Remix OS 자체가 루팅으로 간주되어서 은행이나 보험사등의 앱 사용이 힘들다.


몇가지 단점들도 보이지만 아직은 윈도에서 노트북으로 작업하는게 편하지만, 활용도만 찾는다면 무궁무진할듯 하다.

외장 SD카드나 기타 외부 장치에 대한 액세스가 보다 원활하다면 윈도우를 버리고 안드로이드만 설치해서 사용도 가능할듯하다.



계속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렸다 윈도우를 대채해주기를 바라는 마음 그지 없다.^^



참고 사이트 : https://www.droidmen.com/how-to-install-remix-os-2-0-computer-laptop-pc/

Posted by mayo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