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2. 14. 01:15
알라딘에서 반지의 제왕 1편을 무료로 배포중이어서 블로그에 소개를 합니다.
알라딘 무료 이북 받기 (반지의 제왕 1편 반지 원정대) [다운받기]

블로그에 알라딘 도서를 진열하면서 알라딘을 주력 온라인 서점으로 선택을 하여서 메일을 받고 있는데 무료 이북 메일이 와서 현재 다운로드 중입니다. 반지의 제왕 1편(반지 원정대)을 이북으로 보실려고 하시는 분들은 다운받으면 될듯 합니다.
아직 스마트폰이 없거나 이북에 크게 관심이 없는 분들도 구매를 해도 손해를 보지는 않을듯 합니다. 알라딘 같은 경우는 PC,아이폰,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하고, E-INK단말기(페이지원,삼성)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갤럭시탭을 쓰는  저는 마켓에서 "알라딘" 으로 검색을 해서 "알라딘도서구매+전자책뷰어 통합" 이라는 이름을 가진 앱을 다운을 받았습니다. 알라딘 앱과 전자책 뷰어가 통합된 형태입니다,
구매는  PC나 앱이나 동일합니다.
구매를 완료후에는 앱 오른쪽 상단에 "전자책 뷰어"를 클릭하시면 구매한 이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탭에서 실행된 알라딘 안드로이드 앱입니다. 오른쪽 상단 "전자책 뷰어"로 이북 감상이 가능합니다.
비록 탭이긴 하지만 구매는 PC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알라딘에서 구매한 이북은 반지의 제왕 한권이기에 책장이 썰렁하게 1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알라딘을 계속 이용하겠지만 이북까지도 계속 이용하게 될지는 아직 모를 일입니다.
반지의 제왕을 실행해보았습니다. 갤러시 탭에서는 이미지지가 작게 나옵니다. 각 기기별로 표지는 최적화는 되어 있지 않는듯 합니다.
몇페이지 읽어보았는데 내용은 각 기기에 맞게 최적화 되어 있는듯 합니다.





이북 다운시 유의할점은 꼭  WIFI망으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3G로 받으니 자꾸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운후에
변환되는 과정을 보니 전자책 포맷인 epub인듯 합니다. 다른 이북뷰어에서도 호환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아직 이북뷰어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한 환경에서 책을 이북으로 구매하는 것은 큰 모험인듯 합니다.
이러한 무료 이벤트가 많아져서 사람들이 보다 많은 이북을 구매하고,
각기 다른 이북 단말에서 호환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Posted by mayo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