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5. 12. 19:34

기존에 가지고 있던 캐논 카메라관련 장비를 팔려고 SLR클럽에 갔더니 자유게시판이 난장판(?)이다. 

초면에 존대한다고 뭐라하고 게시판은 롤백이 되기도 하고, 당체 무슨 일인지 알 수 없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사태 파악을 위해서모니터링을 하다보니 

여성시대(일명 여시) 까페회원들이 SLR클럽의 임시 게시판을 테스트 하면서 몇가지 문제가 발생한듯 하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현재의 자게이들이 화가 나는 이유는 이런것 같다.


ㅁ 이전에 서버비용으로 기부까지 받아 가면서 사이트를 운영했는데.. 임시게시판의 테스트를 외부(여시) 커뮤니티까지 끌어들여서 해야 했나?


ㅁ 현재 SLR클럽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사진 커뮤니티인데 업로드 용량이나 업로드 갯수등의 제한이 너무 심하다 (임시 게시판은 기존에 SLR회원들이 바라는 기능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대표적인게 댓글에 사진 첨부가능, 업로드 용량 확대, 업로드 수 증가)


ㅁ SLR클럽에 성인게시판이 있는데 가입날짜와 포인트가 일정 수준이 되어 접근이 가능하고 조그만 수위가 높아도 제재를 가했는데 여시의 게시판은 그런거 없다


ㅁ 여시가 임시 게시판을 운영하면서 개인 정보를 받았다


ㅁ 이러한 사태에 대해서 SLR클럽운영진들의 대응이 문제 (게시판 글이 지워지고 다시 살아나고 등등)



정확한 내막을 알수도 없고, 실제 상황하고 다를 수도 있지만, 오랜 동안 캐논포럼과 소미동에서 눈팅만 했던 입장에서는 참 안타깝다

그리고 현 상황으로는 카메라를 제대로 팔 수가 없다.

그냥 계속 쓰라는 하늘의 계시인건가??




Posted by mayo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