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1. 9. 23:56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크롬확장 프로그램이 크롬투폰 (Chrome to Phone)이었다.

이 기능은 크롬에서 웹써핑을 하다가 해당 내용을 바로 안드로이드 폰으로 보낼수 있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이다.


크롬투폰을 사용하기전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폰으로 해당 주소나 기타 정보를 전달했다.

1. 메일

가장 복잡한 방법이고 영구 보관 하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하루에도 몇십통씩 오는 스팸과 더불어 관리도 힘들고

메일계정 로그인하고 폰에서 확인하고 여간 힘들었다.


2. 네이트온을 이용한 문자 전송

해당 주소나 정보를 네이트온 무료문자를 이용해서 전달 했다. 

메일을 안 읽고 문자로 바로 읽어서 조금은 편한 방법이었다. 

단 무료 문자는 100건이어서 100건이 넘으면 난감했다. (그것도 SK이용자만 100건)


3. 써드파티 앱을 이용하는 것이었다. read it later, pocket등을 이용하는 방법


4-1. pass2phone이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보내고 폰에서는 pass2phone.com이라는 사이트에서 확인 하는 방법

4-2. 구글 킵을 이용해서 해당 내용을 전송해서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확인 하는 방법


5. 가장 스트레스 받는 방법

주소를 일일이 입력...


이러한 것들을 깔금하게 해결한것이 크롬투폰이었다.

하지만 아이폰 5s로 변경하면서 다시금 난감하게 되었다.


주소를 바로 보낼수가 없게 된것이다.

이전에 사용했던 방법 중에 편했던 구글킵(http://drive.google.com/keep)을 이용한 방법이었다.

하지만 이전처럼 쉽고 빠르게 웹의 주소 정보를 모바일로 보내고 싶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크롬투폰과 비슷한 크롬확장 프로그램이 있나 찾아보았다..

당연 있다~~~





크롬투 모바일(Chrome To Mobile)^^  (Chrome to mobile 주소)


사용법은 간단하다 위의 주소를 클릭하여서 크롬투 모바일을 설치한다.



위의 이미지처럼 자그마한 핸드폰아이콘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설치 완료


이제는 모바일로 보내고 싶은 웹페이지에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사용하는 모바일기기(구글 계정을 등록한 기기)가 많으면 

아래처럼 해당 기기를 선택할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해당 기기를 선택하고 보내기를 클릭하면 바로 아이폰으로 푸시가 날아오고

해당 내용을 웹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Posted by mayo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