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13. 17:38

PC를 포맷하고 스팀을 설치하고 몇가지 게임을 새로 설치하는데 자꾸만 Microsoft .NET Framework 4.0 Client Profie.cmd 를 설치하는 상태에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다


이 상태에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된다...

스팀을 종료하고 다시 재 실행해보고 리부팅을 해봐도 같은 증상이다.



해결 방법을 바로 확인 하실려면 페이지 하단으로 가시면 됩니다.

(중간 삽질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적어 두었습니다. 사실 한방에 해결될줄 알고 세팅하면서 블로그에 글을 남겼는데.......)



현재 이러한 문제를 일으키는 게임은 테라리아, Brothers - A Tale Of Two Sons라는 게임 2가지다

다른 게임들은 아직은 문제가 없지만 2가지 게임은 계속 이 상태다


아무래도 Microsoft 의 .NET Framework 가 제대로 설치가 안되는 문제인듯 하다.

.NET Framework를 사용 하지 않는 게임들은 실행이 잘되는데, 뭔가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 구글링을 해본다.

저 프로그램을 강제로 다운로드 하면 될듯하기도 하여 검색을 하여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하였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7113

위의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후에 설치하는 화면이다.





설치를 계속 하던중에 이 화면에서 멈춰서 더이상 진행이 안된다. 무엇이 문제일까?

해당 .net framework 4.0 client 파일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는 걸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무작정 기다려 보았다.





그리고는 이렇게 설치실패라는 문구를 알려준다. 아니 어쩌란 말이냐;;;

내용을 읽어보니 Windows Update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 같다.

즉 Windows 설치후에 한번도 업데이트를 안했기에 아마도 업데이트를 해야만 .NET Framework 4 Client Profile이 정상적으로 설치 되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꿈꾸고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실행했다.

보안을 위해서도 OS설치후에 업데이트는 필수이다. (하지만 귀찮은건 사실이다.)


하지만 웬일인지 업데이트도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는 상황이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도 더이상 진행은 되지 않는다.

다시 구글링을 하여 관련 MS의 사이트를 보고 그대로 따라 해봐도....  

.net framework 업데이트 오류관련 MS사이트 바로가기


안된다

안된다.

기다려도 안된다.... 기다리지 말길 바란다.

떠나간 애인 기다리는 것 처럼 바보 같은 그런 일이다.



이전에 Windows에서는 문제 없이 설치가 되었는데.... 

정말 알수가 없는 없는 일이다.

그리고 다시 구글링을 해보니 그냥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라고 한다.



그렇다 결론은 그렇다. 

.NET Framework 4.5를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한국어 선택하고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NET Framework 4.5다운로드 링크



이상 .net framework 4.0 설치 오류 문제 해결....










Posted by mayoha